
이번 행사는 재학생이 직접 친구를 초대해 방과후아카데미의 주요 프로그램을 함께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신규 참여 청소년들이 프로그램 운영 전반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또래 관계 속에서 방과후아카데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체험 프로그램은 ▲오감만족 ‘친구와 나만의 레시피, 나를 위한 케이크 만들기’ ▲뉴스포츠 ‘친구와 일심동체, 협동 컬링’ ▲뮤지컬 ‘노래·연기·춤으로 지금 내 마음 표현하기’ 등으로 구성되어, 요리·신체활동·예술체험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활동이 운영됐다. 특히 뮤지컬 프로그램은 기존 90분 블록수업에 재학생과 초대 친구가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높은 몰입도를 보였다.
참여 청소년들은 “친구와 함께해서 더 재미있었다”, “방과후아카데미가 어떤 곳인지 직접 알 수 있어 좋았다”는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만족도 조사 결과 프로그램 이해도 및 참여 의지가 전반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합덕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체험형 홍보활동은 또래 관계를 기반으로 방과후아카데미의 장점을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생 모집과 프로그램 질적 향상을 함께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