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교육청 전경 |
[세계로컬신문 오영균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6일 대전 지역 일반고 38개교 및 자율형 공립고 5개교(대전고, 충남고, 대전여고, 대전송촌고, 대전노은고)에 대한 학교 배정을 발표했다.
일반고 및 자율형 공립고는 총 43개교, 425학급이며 모집정원은 정원 내 1만612명, 정원 외 163명으로 총 1만775명이다.
학교 배정은 1~5지망 순으로 모집 정원의 60%는 무작위 전산 추첨으로 배정하고 나머지 40%는 통학 가능권 내 학교로 지리정보를 활용해 배정한다.
대전교육청은 학생과 학부모 편의를 위해 학부모 개인별 휴대전화 문자서비스를 통해 배정 학교 안내를 시행했으며 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도 학교 배정 내용을 조회할 수 있다.
조회 방법은 '대전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알림판에서 ‘중학교명+생년월일 6자리(예시: 020126)+성명’을 입력하면 배정된 고등학교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검정고시 합격자는 ‘검정고시 합격지역명(예시: 대전검정+생년월일 6자리)+성명’을 입력해 확인할 수 있다.
고등학교 배정을 받은 학생은 오는 29일 오후 3시에 배정받은 고등학교의 예비소집에 참석해야 한다.
예비소집일에는 고등학교 등록 및 입학 절차에 관한 안내 등 고등학교 입학 관련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게 되며학생들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배정 받은 고등학교에 등록을 마쳐야 한다.
대전교육청 이해용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이 배정 받은 학교에 대해 자긍심을 갖고 각자의 꿈과 끼를 키워가며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학업에 더욱 정진해 주기를 당부한다”며 “학생들이 각자의 꿈을 실현하며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상의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