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공유, 우울 자가검진 실시
무작위 추첨, 치킨모바일 교환권 30명, 편의점 5천원 교환권 100명 지급
![]() |
| ▲ⓒ익산시 |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익산시가 청소년 정신건강을 챙기는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상품도 마련했다.
12일 익산시에 따르면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충격을 완화하고자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온라인 캠페인 ‘쇼미더마인드’를 추진한다.
캠페인은 감정 바로 알기, 스트레스 관리, 정신건강 수칙 등 스트레스 해소법 공유와 감정 상태를 스스로 점검해 정신 건강 관리의 긍정적 이미지와 내적 근육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익산시 만 6세에서 18세까지 아동청소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센터 홈페이지 또는 QR코드를 접속해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공유해 보고 초등학생과 중, 고등학생으로 나눠 우울 자가검진을 실시하면 된다.
특히 청소년들의 참여 독려를 위해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치킨모바일 교환권 30명, 편의점 5000원 교환권 100명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장승호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신의 마음 관리법을 한번 생각해보고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건강의 어려움은 없는지 확인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에게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해 아동들의 정신건강문제를 예방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