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강성휘(우측) 전남사회서비스원 제 2대원장 임명 (사진=전남도 제공) |
[세계로컬타임즈 김명진 기자] 전남사회서비스원 2대 원장으로 강성휘 전 전남도의회 기획사회위원장이 취임했다.
19일 전남도에 따르면 신임 강성휘 원장은 지난 11일 전남도의회 인사청문회를 통해 도덕성, 경영능력, 정책수행능력, 사회서비스원 운영 비전 등을 검증받고 참여의원 12명의 만장일치로 인사청문 보고서 ‘적격’ 판정을 받아 17일 김영록 전남도지사로부터 임명장을 받았다.
강성휘 원장은 이날 바로 직원들과 취임식을 갖고 “도민들께서 필요로 하는 사회서비스의 욕구는 날로 다양해지고 높아지고 있다”며 “지방의회 경력과 다양한 사회서비스 분야에서 쌓은 조직관리 경험을 통한 리더십으로 전남도사회서비스원의 혁신 운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서비스 공공성 확대 ▲사회서비스 품질 강화 ▲선도적 복지정책 개발 및 확산 ▲도민 체감 사회서비스 강화 ▲지속가능한 경영체계 확립 등 5대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민선8기 ‘세계를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행복시대’ 실현과 전남 복지 여건에 맞는 사회서비스 제공을 위해 10개 핵심과제를 정해 강력한 추진할 방침이다.
‘내 삶을 책임지는 돌봄, 더 행복한 사회서비스 일자리 창출’이라는 경영목표를 바탕으로 전남도민이 체감하는 돌봄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