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원광대 |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원광대학교가 ‘원대생의 학습노트 대~방출! 제15회 학습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11일 원광대에 따르면 15회째 진행된 원광대 학습공모전은 대학혁신사업의 일환으로 한 학기를 마무리하면서 진행하는 Win-win(Wonkwang in – win) 학습법 시리즈 프로그램 중 하나로 성적 향상을 위한 학습전략, 노트 필기, 보고서 작성법, 팀프로젝트 또는 스터디 활동 노하우 등을 주제로 에세이를 작성한 후 응모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7일 학생지원관에서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최종 심사 결과 ▲최우수상 서바른(간호학과 2학년), ▲우수상 국승민(국어국문학과 3학년), 김수연(복지보건학부 3학년), 정솔(간호학과 3학년), ▲장려상 공정현(화학융합공학과 1학년), 김승환(기계공학과 2학년), 김지현(작업치료학과 1학년), 양성현(역사교육과 2학년), 이재영(한약학과 1학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서바른 학생은 “한 학기 동안 계획하고 실천했던 나만의 학습 노하우를 공모전에 응모하면서 다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의미가 있었는데 수상까지 하게 돼 기쁘다”며 “다른 학우들도 자신의 학습법을 성찰하는 시간을 통해 공부에 몰입하는 재미를 느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모전을 주관한 교수학습개발과 최미옥 연구교수는 “자신의 숨은 학습 노하우와 대학생활 성공 사례를 공유해준 참여 학생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학습 사례 공유는 재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와 학내 면학 분위기 조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교수학습개발과는 지속해서 학습자 중심 프로그램으로 재학생들의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지원하고, 다양한 학습법 프로그램 외에도 교수자들을 위한 교수법 프로그램과 K-MOOC 및 KOCW, AR/VR 체험 운영 등을 통해 교육의 질 및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