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임실치즈 ⓒ임실군 |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임실군이 “‘임실N치즈’가 2022년 가공식품분야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와 사랑을 받은 최고의 브랜드를 가리고 이를 소비자와 업계에 알리기 위해 동아닷컴, 한경닷컴, iMBC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한다.
임실군 관계자는 “임실N치즈는 1967년 대한민국 최초로 치즈 생산에 성공한 이래로 5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며 “1등급의 신선한 원유를 활용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고품질의 치즈와 유제품을 생산해 ‘치즈하면 임실’이라는 닉네임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성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임실군의 치즈 산업은 임실치즈농협을 비롯한 13개소의 목장형 유가공 공장에서 1등급 원유를 활용해 살균 과정을 거쳐 가장 신선한 치즈와 유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임실군은 임실치즈의 역사와 성장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역사·문화·체험 공간인 ‘임실치즈 역사문화관’이 공사를 진행 중이다.
지정환 신부 역사관, 임실치즈관, 세계치즈관, 치즈제조·숙성실, 치즈까페 등으로 꾸며질 임실치즈 역사문화관은 최신 트랜드에 맞춰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로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심민 군수는 “임실N치즈가 9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치즈 및 유제품의 생산 기반과 판매망 확충에 힘써 임실N치즈의 안정적인 생산과 판매 확대를 추진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라는 명성을 확고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