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걸음마 시즌2’는 영유아를 위한 추천 도서 꾸러미 서비스로, 주제·연령 발달에 따라 사서가 선별한 추천 도서를 꾸러미로 제공하여 이용자들의 도서 선택의 고민을 줄이고 효과적으로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는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다. 2024년 5월에 운영을 시작한 책 걸음마 서비스는 1년 동안 800여 명의 시민들이 선별된 책 꾸러미를 대출하여 자녀에게 책을 읽어주며 영유아 시기부터 평생의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도서관에서는 오는 2025년 6월부터 추천 도서 책 꾸러미를 보강하여 책 걸음마 시즌2 서비스를 운영한다.
‘영어책 북스타트: English Book Start’는 어린이도서관의 영유아 특화 서비스인 ‘도서관 품에서 책으로 크는 아이들’의 북스타트 사업의 확장 서비스다. 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한글책은 물론 영어책도 수준별 능력별로 읽을 수 있도록 영어 도서 읽기 선택기준인 에이알(AR) 지수, 렉사일(Lexile) 지수 등을 제시한 맞춤형 영어책 코너를 운영한다.
‘책 걸음마 시즌2’는 어린이도서관 새싹자료실에서 대출증을 지참한 시민은 누구나 대출이 가능하며 1인 1일 1꾸러미(1꾸러미당 4~5권, 100꾸러미)에 한해 대출할 수 있다. ‘영어책 북스타트: English Book Start’는 어린이도서관 꿈나무자료실 영어책 코너로 운영되며 자세한 이용 방법은 코너에 게시된 안내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동현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