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대전 동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중 ‘화합의 합창’ 순서에서 해바라기의 노래 ‘사랑으로’를 부르고 있는 모습. |
[세계로컬신문 오영균 기자] 대전 가양2동이 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보건대 대강당에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가졌다.
가양2동 주민센터(동장 길준석)와 주민자치회(회장 남승도)에서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프로그램 회원들이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는 동시에 프로그램 간 소통과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지난 2013년부터 대전에서 유일하게 주민자치회를 시범실시 중인 가양2동에서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대내외에 알리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 발표회는 댄스스포츠, 노래, 에어로빅, 밸리댄스 교실, 합창단 등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공연 등과 함께 서예, 탁구, 프리테니스 교실 등의 설명회로 꾸며졌다.
특히 마지막 순서인 ‘가양2동 화합의 합창’에서는 프로그램 회원 등 전 출연자들이 무대에 올라 함께 사랑으로(해바라기 곡)을 합창했다.
남승도 주민자치회장과 길준석 가양2동장은 “우리 동에서 활발하게 운영 중인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회원들이 선보이는 다채로운 공연 등과 함께 상호간에 친목을 나누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해준 주민 등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에는 2부 행사로 대전보건대학교 구내식당에서 서로에게 덕담을 건네며 한 해를 정리하는 ‘가양2동 한마음 송년회’도 함께 펼쳐지는 등 훈훈한 시간이 이어졌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