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달 31일 남양주한양병원에서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한 후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유관기관‧단체, 한양병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다짐 손도장 찍기 행사를 벌이고 있다.<사진제공=남양주소방서> |
[세계로컬신문 고성철 기자] 경기도 남양주소방서(서장 박현구)는 지난달 31일 남양주한양병원에서 2017년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한 후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및 유관기관·단체, 한양병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다짐 손도장 찍기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훈련에 참가한 약 100여 명의 인원이 부담 없이 즐기면서 청렴에 대한 관심과 실천의지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주요내용으로 ▲청렴도향상 종합대책에 의한 남양주소방서 청렴시책 홍보 캠페인 ▲빈손이 당당한 소방서 만들기 홍보 ▲민원업무 처리를 위한 소방서 방문 시 음료수 등 없이 올 것 당부 ▲민·관 모두가 청렴에 대한 관심 증대와 실천의지 다짐 등이다.
청렴다짐 손도장이 찍힌 현수막은 청렴환경 조성을 위해 대외홍보용으로 본서 1층 출입구에 게첨할 예정이다.
박현구 소방서장은 “민·관 모두가 즐기면서 참여한 이번 행사는 모두가 청렴생활화를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활동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직풍토 조성에 앞장서 나가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