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종학 세계일보 조사위원회 예술발전포럼 회장이 '2017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 대상'에서 문화예술발전공로 대상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세계로컬신문 김수진 기자] 이종학 세계일보 조사위원회 예술발전포럼 회장이 24일 ‘2017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에서 문화예술발전공로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국민행복시대와 대한민국보훈방송, 안중근의사 평화컵 추진 위원회 등이 주관하고 2017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했다.
행사는 시상식과 기념촬영, 축하공연으로 진행됐다.
송기환 언론인연합협의회 회장은 축사를 통해 “지금이야말로 자랑스런 우리 민족문화를 현 시대에 맞게 계승 발전시켜야 할 때”라며 “이 자리에 계신 수상자가 21세기 주인공으로 우리 민족의 위대한 위상을 마음껏 펼쳐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시상은 25개 부문 228명에게 수여됐다. 이종학 예술발전포럼 회장뿐만 아니라 최명길 국회의원, 성중기 서울시의원, 이용우 부여군수, 가수 정수아 등이 수상해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종학 회장은 “세계일보 조사위원으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작지만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부족한 제게 이런 상을 주신 점 감사하고 앞으로도 봉사하며 예술과 문화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