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HDC그룹은 내년도 정기임원인사를 단행했다다. 왼쪽부터 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부회장,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사장, 유병규 HDC 사장. (사진=HDC 제공) |
[세계로컬타임즈 김영식 기자] HDC그룹은 내년도 정기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종합 금융부동산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HDC그룹은 모두 21명 규모의 2020년도 정기임원인사를 1월 1일부로 실시한다.
이에 따라 HDC현대산업개발 김대철 사장과 권순호 전무는 각각 부회장과 사장으로 승진한 가운데, HDC 유병규 부사장은 사장으로, HDC아이서비스 대표이사직에 이만희 전무가 각각 신규 승진 선임됐다.
HDC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경제적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그룹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강한 토대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그룹의 내실을 다지는 한편, 종합 금융부동산 그룹으로 전환을 위한 전문성 있는 경영진을 발탁했다”고 말했다.
먼저 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부회장은 현대자동차 국제금융팀장, 현대산업개발 경영관리부문 사장을 거쳐 지난해부터 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해왔다. 아시아나항공 인수기반을 마련한 김 신임 부회장은 외연확장에 따른 그룹 내 협업과 시너지 창출에 주력할 계획이다.
유병규 HDC 사장은 현대경제연구원 경제연구본부장과 산업전략 본부장, 미국 존스홉킨스대 한미연구소 초빙연구원 등을 거쳐 2016년부터 국책연구기관인 산업연구원장으로 활약했다. 2018년 HDC그룹에 합류한 뒤 정부의 산업정책과 기업의 경영전략 양쪽을 아우르는 폭넓은 시야와 전문성을 발휘해왔다.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사장은 2018년 건설사업본부장에 선임된 같은 해 5월 대표이사로 발탁됐으며, 건설과 결합한 수주영업을 통해 그룹의 실적 개선에 기여해왔다. 향후 금융과 운영사업을 결합한 부동산 개발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HDC그룹, 2020년도 정기임원인사 명단
■ HDC
<승진>
▲ 사장 유병규
■ HDC현대산업개발
<승진>
▲ 부회장 김대철 ▲ 사장 권순호
▲ 상무 이현대
▲ 상무보 김태수·문치성·이종일·김창범·김범동·백인영·양승철
■ HDC아이서비스
<선임>
▲ 대표이사 이만희
<승진>
▲ 상무보 유위동
■ HDC현대EP
<승진>
▲ 상무 김명호 ▲ 상무보 박태원·김진강
■ HDC아이콘트롤스
<승진>
▲ 상무보 이재호·윤영석
■ HDC아이파크몰
<승진>
▲ 이사대우 김시성
■ HDC신라면세점
<승진>
▲ 상무보 민광희
■ 부동산114
<승진>
▲ 상무보 곽효신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