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경북 청도군에 위치한 청도시장 입구 모습. <사진제공=청도군청> |
축제는 2017년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시장상인회가 주관·주최하고 ㈜핀연구소가 시행한다.
핀연구소는 사전 홍보를 통해 시장 상인과 방문고객의 출품 품목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서는 경매행사 외에도 다트게임, 제기차기, 경품권 추첨 행사를 비롯해 신년맞이 초대가수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경권 청도시장 상인회장은 “청도시장은 예전 새벽 경매시장이 활성화 됐는데 지금은 없어진 경매가 이렇게 축제 형태로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무척 반갑고 감회가 새롭다”며 “경매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해주 핀연구소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고객과 상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청도시장을 위해 더울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석천 청도군청 산업산림과 과장은 “이번 경매축제를 발판으로 고객에게 더욱 친밀감 있는 지역 대표시장으로 거듭나기를 바라며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축제가 성료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청도시장은 지난해 9월 골목형시장육성사업에 선정돼 ‘새벽을 여는 청도시장’을 테마로 △특화환경조성 △디자인특화지원 △문화·ICT특화지원 △상품특화지원 △교육 및 이벤트 행사, 홍보의 5개 분야 9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2월 사업이 완료된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