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안동시 안동사랑 상품권 연계 먹깨비 할인 이벤트. (사진=안동시) |
[세계로컬타임즈 이장학 기자] 안동시는 소상공인의 경영부담 완화하고 지역 소비심리를 회복하고자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통해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안동시 ‘먹깨비’ 이용자는 5월 23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 ‘먹깨비’ 앱 내 안동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 10,000원 이상 안동사랑 상품권으로 즉시 결제 시 3,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쿠폰은 매주 일요일 선착순 할인쿠폰, 가입고객 첫 주문 이벤트 할인 쿠폰 등과 중복사용이 가능하다.
할인 이벤트는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먹깨비’앱을 다운받아 회원 가입 후 음식을 주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타 배달앱과는 달리 이용자들이 지역사랑 상품권을 연계해 결제할 수 있어 더 큰 할인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소상공인들은 가맹점 가입 시 가입비와 광고비 없이 1.5%의 중개 수수료만 부담하면 됨에 따라 배달앱 수수료 부담 완화로 소득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먹깨비’ 홈페이지 내에서 입점 신청을 하거나 전화로 신청을 할 수 있다.
가맹점 등록 신청 시 구비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 통장사본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할인 이벤트 이외에 앞으로도 ‘먹깨비’를 통한 다양한 특별할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고,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