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진1동 방문복지팀과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이 주거환경취약가정을 방문해 청소를 하고 있다. (사진 : 적십자 당진시협의회 제공) |
[세계로컬타임즈 홍윤표 조사위원] 당진1동 주민들과 대한적십자사 당진지구협의회 당진1동 봉사회원들은 주거환경 취약가정을 방문해 집안 대청소 및 세탁봉사를 실시하고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대상 가정은 당진1동 방문복지팀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가정방문 시 발굴된 가정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하거나 경제적 어려움 등 복합적 문제로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런 어려운 상황에 공감한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이 힘을 모아 집안에 방치돼 있던 쓰레기를 치우고 이불과 옷을 세탁했으며, 화재위험이 있는 노후 가스레인지를 새것으로 구입해 설치했다.
또한, 기저귀·마스크·쌀 등의 후원물품과 나눔 받은 의류·서랍장· 옷장을 전달했다.
적십자봉사회 장현곤 회장은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깨끗한 환경을 마련해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분들에게 용기를 주는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당진1동 김관수 동장도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주신 적십자봉사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일회성 지원에 그치지 않고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 및 공적자원 연계를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