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 빅3, 쇼핑 혜택 앞다퉈 쏟아내
 |
▲ 오는 12일부터 이른바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이 시작을 앞둔 가운데, 면세업계가 모처럼 맞는 호재에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사진=뉴시스) |
[세계로컬타임즈 김영식 기자] 국외 착륙 없이 타국 영공을 돌다가 귀국하는 이른바 ‘무착륙 국제관광 비행’이 시행을 앞둔 가운데,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벼랑 끝에 몰린 국내 면세업계에 숨통이 트일 수 있을지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모처럼 만에 찾아온 호재에 면세업계 전반이 고객 유치를 위한 본격 경쟁에 돌입한 모양새다.
◆ ‘면세 빅3’ 롯데‧신라‧신세계 경쟁 본격화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정부는 최근 항공사에 ‘무착륙 국제관광 비행’을 오는 12일부터 1년 간 한시적으로 허용했다. 탑승자는 입국 후 격리조치는 물론 진단검사도 면제된다. 특히 평소 관광객처럼 구매한도 5,000달러 내 면세품 구매와 600달러까지의 면세 혜택도 주어진다.
이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국내 주요면세점은 이들을 위한 맞춤형 면세 행사‧이벤트 등 각종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먼저 롯데면세점은 전날부터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혜택 제공에 나섰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경우 구매 금액별로 최대 110달러, 시내점에서 카카오페이로 구매한 이들에겐 최대 15만 원 혜택이 각각 제공된다.
아울러 시내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자 모두에게 구매 금액별 최대 7만 원 상당의 ‘LDF PAY’를 증정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선 구매 금액별 최대 170달러 적립금도 주어진다.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BC카드로 구매한 사람은 구매 금액별 최대 25만 원 할인 혜택이,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엘페이와 토스로 결제한 고객에겐 구매 금액별 최대 110달러 할인이 각각 적용될 예정이다.
‘무착륙 비행 상품’ 이용자에게는 이미 지난달부터 진행 중인 롯데면세점 겨울시즌 오프 할인 행사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온·오프라인 전 지점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11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80% 할인가에 가방·의류·선글라스·시계 등을 판매한다.
신라면세점도 서울점에서 최대 80% 할인율에 달하는 ‘레드 세일’을 오는 10일부터 내년 1월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럭셔리 패션과 시계, 선글라스, 건강기능식품 등을 포함해 5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지방시·발리·코치·겐조·투미 등 패션 브랜드와 몽블랑·해밀턴·미도·오리스·스와로브스키·판도라 등 시계‧주얼리 브랜드는 최대 50%, 선글라스와 건강기능식품은 최대 80% 각각 할인 판매된다.
서울점에선 또한 최대 52만5,000S리워즈 포인트를 증정하는 행사도 열린다. 해당 이벤트는 100달러 이상 구매자를 대상으로 8,000포인트를 증정하고, 구매 금액별 최대 50만S리워즈 포인트 혜택도 제공된다.
4000달러 이상 구매자는 50만S리워즈 포인트가 기본 적립된다.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추가 2만5,000S리워즈 포인트를 받는다.
온라인 인터넷면세점에선 자체 간편결제인 신라페이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신라페이로 결제하면 이용 횟수와 무관하게 최대 17% 즉시 할인에 들어간다. 아울러 결제 수단‧금액에 따라 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인터넷점 S리위즈가 적립된다.
신세계면세점은 ‘무착륙 비행’ 탑승자 전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최대 20%(60만 원 한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는 신세계면세점 멤버십 할인과 중복 적용할 수 있어 최대 40% 할인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아울러 모든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선불도 최대 10만 원까지 증정한다. 오는 12일 첫 비행 탑승자 전원에게 마스크·에코백·우산 등이 담긴 신세계면세점 트래블 키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신세계면세점은 제주항공과의 소셜미디어(SNS) 이벤트를 통해 샤넬 캐비어 카드 지갑과 목걸이도 증정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제주항공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탑승자 중 16명을 선정, 기내 이벤트를 통해 신세계상품권, 스타벅스상품권 등 경품도 마련됐다.
탑승 항공편과는 무관하게 추첨을 통해 이들 가운데 10명에겐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부산 그랜드조선호텔을 이용할 수 있는 50만 원 상당 바우처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면세업계 한 관계자는 “코로나19 탓에 해외여행이 불가능해졌지만 무착륙 비행으로 작지만 소소한 행복감을 느꼈으면 한다”면서 “특히 여행에서 놓칠 수 없는 면세 쇼핑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