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복지재단 홈페이지 응모
관심있는 누구나, 11월5일까지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2021년 통계청 통계개발원에 따르면 위기상황 시 도움을 받을 사람이 없는 비율은 27.7%에 달해 한국인의 사회적 고립도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적고립’이란 사회 내 타인과의 다양한 관계 속에서 점진적으로 상호작용이 적어지고 종국에는 그러한 관계망이 부재하게 돼 고독감, 외로움 등의 부정적인 심리상태를 경험하는 것이다.
서울시복지재단에서는 사회적 고립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슬로건·카드뉴스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슬로건은 공모 주제를 잘 드러낸 문장 30자 이내여야 한다. 카드뉴스는 주제를 전달할 수 있는 이미지, 글 등을 활용한 10장 내외의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기타 영상, 웹툰, 모션그래픽 등 주제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로도 공모할 수 있다.
관심 있는 누구나(개인 또는 팀) 응모할 수 있으며, 11월 5일까지 서울시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응모 신청서 양식을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평가요소는 주제부합성·전달성·참신성이며, 공모주제에 부합되며 누구나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수상작은 서울시복지재단에서 사회적고립 이해 증진을 위한 홍보 자료로 활용 예정이며, 상호 협의해 수상작은 수정‧보완될 수 있다.
시상은 최우수상 1인(팀)으로 100만 원, 우수상, 상금 50만 원으로 2인(팀), 상금 20만원으로 5인(팀) 수여 예정이며 시상식은 11월 말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