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 개방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안전정보원과 함께 가상공간 메타버스에서 식품안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를 오늘(11일) 개방한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공간을 의미한다.
식품안전나라는 실생활에 필요한 식품안전지식부터 전문정보까지 정부가 보유한 식품안전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놓은 대국민 포털이다.
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는 디지털 친화력이 높은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식품안전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한 온라인 서비스 공간으로 ▲식품안전나라 홍보관 ▲게임존(미로맵·점프맵) ▲이벤트 광장으로 구성돼 있다.
식품안전나라 홍보관에서는 어린이·청소년이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카페인·당류 섭취 실태와 저감 실천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음식점과 간식 등을 고를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손안’ 앱 활용법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존은 미로게임과 점프게임으로 구성돼 있어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으며, 각 게임의 미션을 완료하면 이벤트도 참가할 수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어린이·청소년이 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에서 재미있게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배운 식품안전정보를 직접 실천해 건강한 식습관이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