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근 부동산 시장에선 테마형 상가들이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동양건설산업 제공) |
[세계로컬타임즈 김영식 기자] 최근 여유와 힐링을 추구하는 삶이 현대인들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상업시설도 쇼핑만 하는 장소가 아닌 문화시설로 탈바꿈 되고 있다. 이에 휴식과 함께 수요자들의 니즈도 충족할 수 있는 전문 테마상가들이 주목 받고 있다.
19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대표적인 곳으로 서울 마포구 합정동의 메세나폴리스는 문화예술활동에 대한 기업의 적극적인 지원을 일컫는 '메세나(mecenat)'를 테마로 삼은 상업시설로서, 지역 내 문화공연 시설을 갖추고 문화·쇼핑·휴식을 아우르는 공간으로 구성해 집객력을 높여 지역의 랜드마크로 떠올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같은 변화에 따라 세종시 고운동 1-1생활권 C1-4BL에 연면적 약 9981㎡, 지상 8층 규모로 ‘세종 엔에스타워Ⅲ’가 들어선다. 이 상가가 위치한 1-1생활권은 세종시 1권역 내 최대 인구 수 및 주택 수를 자랑하는 곳이다.
특히 여성 및 아동 전문 종합의원과 한방의원, 산후조리원 등 메디컬 테마상가를 지향하고 있다. 한의원과 산후조리원 이외에도 여성과 아동을 위한 전문 종합의원 유치가 계획돼 있어 ‘세종 엔에스타워Ⅲ’는 세종시 1권역을 대표하는 여성·아동 전문 메디컬 테마상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 유성구에서는 중부권 최대 규모의 자동차 매장인 디오토몰이 분양 중이다. 디오토몰은 자동차 전시시설이 백화점 형식으로 갖춰지고 자동차 매매상가 뿐만이 아닌 자동차 관련 금융·보험·정비 등 관련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동양건설산업도 내달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지구에서 상업, 문화, 업무 및 주거가 결합된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공급한다.
이 단지는 남양주 별내지구 7-1∼7-4블록에 위치하며 최고 21층 3개동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는 판매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고, 지상 3층부터 21층까지는 섹션오피스 801실과 오피스형 주거시설 304실로 구성된다.
판매시설인 ‘파라곤 스퀘어’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엄마와 아이들을 위한 키즈&맘(Kids&Mom)을 콘셉트로 한 대규모 전문 복합몰로 꾸며진다. 이곳에는 약 6,170㎡ 규모의 초대형 키즈직업체험관을 비롯, VR파크 및 엔터테인먼트존 등 키즈 관련 시설과 문화, 외식 및 보육시설 등으로 꾸며진다.
특히 개발사가 상가를 직접 운영 및 관리하는 마스터리스(Master lease) 제도를 도입해키즈맘 전문 복합몰로서 차별화된 상가로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도 강점이다.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분양 관계자는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입지와 배후 수요를 공략할 수 있는 안정적인 MD로 구성되고 전문적 관리를 통해 더욱 높은 가치를 인정 받는다”며 “특히 유아와 30대 인구 비율이 높은 수도권 강북 지역은 키즈 관련 업종이 수요에 비해 부족하기 때문에 키즈&맘을 콘셉트로 한 ‘파라곤 스퀘어’는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