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운영
 |
▲ 세종대 전경.(사진=세종대) |
[세계로컬타임즈 김영식 기자] 세종대학교 미래교육원이 2023학년도 2학기 학점은행제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종대 미래교육원은 학점인정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기관이다.
28일 세종대에 따르면 세종대 미래교육원은 ▲무용학 전공, ▲패션디자인학 전공, ▲연극학 전공, ▲체육학 전공, ▲모델학 전공, ▲경영학 전공, ▲외식경영학 전공, ▲호텔경영학 전공, ▲실용음악학 전공, ▲음악학 전공(피아노, 성악, 관현악), ▲디지털아트학 전공 등 총 11개의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전공별로 면접 또는 실기 전형을 통해 신·편입생을 선발한다.
고등학교 졸업 또는 이에 상응하는 학력의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세종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생증 발급, 도서관 이용, 축제, 동아리, MT 등 대학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다양한 장학금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전공교수와의 1:1 코칭, 실무수업을 통한 현장경험,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 취득 후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다.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원서접수는 세종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 관련 사항은 미래교육원 교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