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부터 내년 1월3일까지
 |
▲ 세종대 교육대학원은 내년도 전기 3차 신입생을 모집한다.(사진=세종대) |
[세계로컬타임즈 김영식 기자] 세종대학교 교육대학원은 2022학년도 전기 3차 신입생 모집에 나선다.
세종대는 27일 교육대학원 신입생 모집기간은 이날부터 내년 1월 3일까지로, 일주일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3차 모집은 상담심리, 연극영화교육, 유아교육, 평생교육과HRD, 한국어교육 등 5개 전공으로 석사학위과정 입학정원(100명) 범위 내에서 모집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학사 학위 취득예정자, 기타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로,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세종대 교육대학원은 1996년 설립 이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육자 양성, 교육현장 개선을 주도하는 교육자 양성, 인격과 윤리의식을 가진 교육자 양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교육자 양성이라는 교육목표 아래 운영돼왔다.
세종대 교육대학원은 관련 전공 최우수 교수진으로 구성된 교·강사들의 교과과정 운영으로 전문적 지식을 얻을 수 있으며, 교과과정 이외 현장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세미나, 포럼, 학술대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대 교육대학원 졸업시 평생교육과 HRD 전공은 평생교육사자격증, 한국어교육은 한국어교사자격증, 다문화사회전문가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직 교원, 각종 자격증 소지자, 석·박사 학위 소지자 감면 등 다양한 학비감면 제도를 통해 재학생의 85% 이상이 장학혜택을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세종대 교육대학원의 2022학년도 전기 3차 모집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대 교육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