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 '월간세알' 매월 이메일 뉴스레터 전달
 |
▲ 국가건강정보포털에 들어가서 '건강정보 구독신청'을 누르면 된다.(사진=누리집 갈무리) |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질병관리청은 과학적으로 검증된 건강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 뉴스레터 ‘월간 세알’을 17일 창간한다.
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은 질병관리청에서 과학적 검증 절차를 거쳐 생산한 건강증진과 질병치료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852종의 건강정보, 용어사전, 그리고 약 4,000개의 이미지와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뉴스레터 ‘월간세알’은 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 게시 정보 중에서, 매월 국민들의 주목을 받을 만한 시의성 있는 주제에 대한 이달의 건강 메시지, 건강생활 실천정보 등의 세 가지 건강정보를 담아 발간될 예정이다.
‘월간세알’이라는 이름은, 세 가지 건강정보, ‘알고 싶고, 알기 쉽고, 알아야 하는 건강정보’라는 의미로 선정했으며, 친근하게 정보를 알려줄 캐릭터도 제작했다.
‘월간세알’ 창간호는 17일 ‘세계 고혈압의 날’을 계기로, 고혈압에 대한 세 가지 정보를 담았다.
‘고혈압의 합병증 예방’으로 고혈압을 꾸준히 치료해야 하는 이유, ‘고혈압 환자의 운동요법’, ‘가정혈압 측정’ 방법 등 건강생활 실천정보로 구성됐다.
뉴스레터는 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에서 구독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구독자에게는 매달 신청한 이메일로 매달 뉴스레터를 배포한다.
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비영리적 목적에 의한 사용임을 전제로, 내용 변경 없이 출처를 표기할 경우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매달 셋째주 수요일에 발간되며, 6월에는 여름철 물놀이 사고에 대비해 ‘심장정지 및 심폐소생술’을 주제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