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북병원 유튜브채널
총 20회차 (영상시간 평균 6분)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전파로 인한 시민사회의 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 서울 서북병원은 “코로나19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주제로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최근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감염자의 지속적인 증가로 코로나19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대되는 상황에서 검증되지 않는 정보가 무분별하게 생산되고 있어, 시립병원 임상 전문의와 코로나19 입원환자와의 비대면 Q&A 인터뷰를 통해 검증된 의학적 지식과 궁금증을 풀어주는 동영상 자료를 제작했다.
또한 코로나19 환자들이 안정적인 병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병동소개 영상도 있다.
서울 서북병원에 입원하는 코로나19 환자에게는 ‘서북병원케어TV’ 유튜브 영상 URL 문자전송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서 심리적 안정을 돕고 있으며, 이러한 영상은 누구든 언제든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 영상자료는 총 20회차, 각 주제별 회차당 평균 6분 정도 런닝타임으로 구성돼 있다.
코로나19 중증환자의 회복기, 백신 부작용이 걱정되는 퇴원환자 그리고 일반시민이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에 대한 답변 등 다양한 주제의 인터뷰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에서 ‘서북병원케어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