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컬리넌 건대점 견학
 |
▲ 황보석 대표가 호텔관리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세종대) |
[세계로컬타임즈 김영식 기자] 세종대학교 링크(LINC) 사업 추진단은 최근 ㈜온다 매니지먼트, ㈜스테이네오와 함께 스마트 테크 기반 호텔관리 시스템 견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세종대에 따르면 이번 견학 장소인 호텔 컬리넌 건대점은 ㈜온다 매니지먼트가 개발한 다양한 스마트 테크 기반 호텔관리 솔루션이 적용된 곳이다. 지난 2021 대한민국 숙박대상 중소형 호텔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세종대 호텔관광대학 호스피탈리티 기술경영 트랙 주임 교수인 고영대 교수와 호텔관광경영학 학부생 등 총 18명이 견학에 참여했다. 견학은 ㈜스테이네오 황보 대표의 안내로 키오스크와 모바일을 통한 샘플 예약 진행, 스마트 키를 활용한 입실 및 퇴실을 체험한 후 정 대표의 온다 매니지먼트 서비스 소개와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직접 예약을 해보기도 했다. 또한 유사한 기술의 아이디어를 주고받고 황보 대표에게 질문을 하는 등 견학 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황보 대표는 “스마트 테크를 통해 호텔의 단순 업무를 자동화한다면 고객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고, 호텔리어들의 가치도 높아지게 될 것”이라며 “이번 견학을 통해 학생들이 호텔의 발전 가능성을 발견하고 이 분야 진로를 꿈꾸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