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밤 9시 인사담당자와 취업 라이브 특강 개최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하반기 채용시즌을 맞아 서울시는 자소서, 면접 준비 등 청년들이 채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아무튼 취업! 인사담당자와 취업고민해결’이라는 주제로 라이브 취업특강을 개최한다.
18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번 라이브 특강은 오는 21일 진행되며, 이케아코리아, 번개장터 현직 인사담당자가 출연해 청년들의 다양한 취업고민을 듣고, 현실적인 조언과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라이브 특강에 참여하는 현직자는 SK, 카카오, 현대자동차,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코리아 등 청년들이 선호하는 대기업·외국계 기업 경력자로 취업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라이브 특강에서는 현직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기업별 조직문화·업종 트렌드 분석과 기업별 채용전형 및 평가기준 분석 등 채용관련 전반적인 정보를 알려준다.
취업 라이브 특강은 취업 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청년들이 취업고민, 이직고민 등 고민사연을 미리 신청하면 현직자가 직접 고민 사연을 선정하고, 라이브 특강을 통해 채택된 사연에 대한 심층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아울러, 청년구직자를 위해 서울시 일자리카페를 통해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확산되고 있는 비대면 채용 트렌드에 맞춰 AI면접체험·역량검사 프로그램을 도입·운영해 청년들이 최신 취업 동향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며, 1:1취업상담, 취업특강, 집중컨설팅, 스터디룸 대여 등 청년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자리카페 취업프로그램 및 스터디룸은 만 15세~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서울일자리포털에서 예약 후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