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앞 초교…인근에 산업단지 밀집
 |
▲ 부영주택은 현재 경기 화성 소재 '화성향남 사랑으로' 10단지에 대한 잔여세대를 공급 중이다.(사진=부영 제공) |
[세계로컬타임즈 김영식 기자] 부영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향남2택지개발지구에 화성향남 사랑으로 부영 10단지 임대 아파트의 잔여세대를 공급 중이다.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가 있는 학세권인 데다 주변으로 크고 작은 산업단지가 밀집돼 있어 직주근접이 가능한 배후 단지로 손꼽히고 있다.
8일 부영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11개 동에 전용면적 84㎡ 단일로 980세대 규모 조성됐다. 임대 조건은 입주자가 전세‧월세를 선택할 수 있으며, 전세는 1억5,600만 원, 월세는 보증금 9,270만 원에 월 26만 원 수준이다.
단지 내에는 부영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있다. 부영그룹 보육지원팀에서 국공립 수준의 검증된 원장을 선발, 보육전문가의 체계적인 보육프로그램과 컨설팅으로 운영되는 안심 어린이집이다.
임대료가 없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전문성을 크게 높인 데다 영유아 복지와 학부모의 비용 부담을 줄여주는 등 학부모 사이 호평받고 있다. 단지 내에는 유치원 통학버스‧학원버스를 이용하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어린이 승강장도 조성됐다.
아울러 화성향남 사랑으로 부영 10단지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는 평가다.
특히 인근에 위치한 향남2택지개발지구는 장안1·2첨단산업단지, 향남제약일반산업단지, 현대자동차연구소, 국제산업단지 등 800만 평에 달하는 국가 성장벨트를 배후로 두고 있다. 또 택지지구 내 25% 이상 녹지율이 확보되는 수도권 친환경 신도시로 조성됐다.
교통여건도 좋다. 서해선 복선전철 향남역은 물론 신안산선 개통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며, 단지로부터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한 발안IC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 진입과 경부고속도로·평택화성고속도로 등으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이 외에도 대규모 상업·편의시설과 향남터미널, 화성시종합경기타운 및 수영장과 도서관(예정)등이 구비됐으며, 단지 앞 화원초등학교를 비롯해 지구 내 계획적으로 조성되는 각종 교육기관과 학원 시설 등도 밀집해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췄다.
한편, 화성향남 사랑으로 부영 10단지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방죽로 6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