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지지하는 전북 청년들이 릴레이 지지 선언을 진행했다.
13일 민주당 전북도당에 따르면 지난 12일 부안을 시작으로 13일 정읍에서 지역별 청년 111명의 지지자들이 모여 지지 퍼포먼스와 지지 선언문을 발표했다.
정읍의 이현호씨는 “이재명 후보의 ’대동세상‘ 과 ’억강부약‘의 정신을 강하게 믿는다”며 “이번 대선의 가장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2030세대의 지지선언을 이끌어내 이재명 후보의 승리에 전북 청년들이 하나 되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이들의 지지선언문이다.
우리는 뜨거운 소망으로 이재명 후보를 지지합니다 투표는 총알보다 강하다는 이 오래된 문장이 여전히 유효하다고 믿습니다. 선거 때마다 우리는 간절한 마음으로, 이번 선거야말로 응축된 민의가 마침내 피어나는 진정한 민주주의의 꽃이길 바라며, 한 알의 탄환보다 뜨거운 한 장의 투표용지를 마주했습니다. 이재명 후보의 ‘대동세상’과 ‘억강부약’의 정신은 이곳에서 있었던 동학농민혁명의 정신과 뜻을 같이 하고 있기에 차별없이 지역균형발전에 앞장서고 대동세상을 만들어 가겠다는 이 후보의 정치적 신념을 지지합니다. 동학농민혁명을 계승하고 불공정과 불평등으로부터의 해방을 염원하며 그 실현을 위해 공정사회, 공정국가 정책을 추구하는 이재명 후보. 청년주거빈곤, 청년소득빈곤, 부동산문제, 불공정, 불평등으로부터의 해방, 청년들의 정치진출 장벽으로부터의 해방을 이뤄낼 수 있는 이재명 후보를 지지합니다. 제20대 대선의 긴 여정은 어느덧 본선 레이스를 앞두고 있습니다. 대선후보들은 앞다투어 많은 약속을 합니다. 우리는 그들이 하는 그 숱한 약속의 무게에 집중해야 합니다. 그 진정성에 집중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전체 청년정책 892개 중, 이재명 후보가 경기도에서 단독으로 만들어낸 청년정책이 260개입니다. 이러한 파격적인 청년정책을 시행한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소년공 이재명이 겪었던, 끼니를 걱정하며 검정고시를 준비한 이재명이 경험한, 그 참혹한 삶을 지금의 청년들이 되풀이하지 않게끔 돕고자 함이었습니다.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으로서 더 많은 권한을 갖게 된다면 대한민국 청년에겐 더 많은 기회가 보장될 것이며 실패하더라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든든한 안전망이 구축될 것입니다.우리는 이재명 후보가 약속을 지킬 것을 믿습니다. 이제까지 이재명은 공약이행률 98%를 달성하며 확실한 행정력을 보여줬습니다. 그 누구보다도 약속의 무게를 허투루 여기지 않는 대선 후보임에 틀림없습니다. 대전환의 위기를 대도약의 기회로 삼아 전세계를 선도할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선 빈말하지 않는 정치인, 확실한 행정력의 대통령이 필요합니다. 우리 지역 청년 일동은 이재명 후보가 대선 승리하는 날까지 앞장서겠습니다. 국민과 한 굳은 약속을 지켜줄 가장 단단하고, 가장 진정성 있고, 가장 실천적인 이재명 후보와 함께하겠습니다! 위기에 강한, 유능한 경제대통령, 이재명은 합니다! 청년 앞으로! 공약 제대로! 나를 위해 이재명! 고맙습니다. 이재명 후보의 승리를 응원하는 지역 청년 일동 |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